1. 2022년 8월 26일에 있었던 잭슨홀 미팅 파월 의장 연설 동시 통역 영상입니다.
잭슨홀 파월 의장 8분 연설이후 전 세계 시총이 5조 달러가 증발하였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궁굼하신 분들은 동시통역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연설 내용 번역이며, 중요한 내용은 굵게 표기하였습니다.
2. 잭슨홀 미팅 파월 의장 연설 번역
파월曰 : 오늘 이 자리에서 연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 잭슨홀 회의에서, 나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제 구조와 높은 불확실성 하에서 통화 정책을 수행하는
도전과 같은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오늘은 발언의 길이가 짧아지고, 초점이 좁혀지며, 메시지가 더 직접적으로 전달될 것입니다.
현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최우선 관심사는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 것이다.
물가 안정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의 책임이며 우리 경제의 기반 역할을 한다.
물가 안정 없이는 경제가 아무에게도 먹히지 않는다.
특히 물가 안정 없이는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강력한 노동시장 여건의 지속 기간을 달성하지 못할 것이다.
높은 인플레이션의 부담은 그것을 가장 감당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게 가장 무겁게 떨어진다.
가격 안정을 회복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고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더 잘 맞추기 위해 우리의 도구를 강력하게 사용해야 한다.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해서는 추세 이하의 지속적인 성장이 필요할 것 같다. 게다가, 노동 시장 상황이 어느 정도 완화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높은 이자율, 느린 성장, 그리고 더 부드러운 노동 시장 상황이 인플레이션을 끌어내리겠지만, 그것들은 또한 가계와 기업들에게 약간의 고통을 가져다줄 것이다. 이것들은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한 불행한 비용들이다. 하지만 물가 안정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훨씬 더 큰 고통을 의미할 것이다.
미국 경제는 팬데믹 불황에 따른 경제 재개를 반영했던 2021년의 역사적으로 높은 성장률에서 분명히 둔화되고 있다. 최근의 경제 데이터는 혼재되어 있지만, 내 견해로는 우리 경제는 계속해서 강력한 근본적인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 노동시장은 특히 강세지만 노동자에 대한 수요가 가용 노동자의 공급을 크게 웃도는 등 분명히 균형을 잃고 있다. 물가상승률은 2%를 훨씬 웃돌고 있으며, 높은 물가상승률은 경제를 통해 계속 확산되고 있다. 7월의 낮은 인플레이션 수치는 환영할 만하지만, 한 달 동안의 개선은 인플레이션이 하락하고 있다는 확신을 갖기 전에 위원회가 봐야 할 것에 훨씬 못 미친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기에 충분히 제한적일 수 있는 수준으로 정책 기조를 옮기고 있다. 가장 최근인 7월 회의에서 FOMC는 연방기금금리의 목표 범위를 2.25~2.5%로 상향 조정했는데, 이는 연방기금금리가 장기적으로 어디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되는지에 대한 SEP(Summary of Economic Projection) 추정 범위에 속한다. 물가상승률이 2%를 훨씬 웃돌고 노동시장이 극도로 타이트한 현 상황에서 장기 중립에 대한 추정치는 멈추거나 멈출 곳이 아니다.
7월의 목표 범위 증가는 그만큼 많은 회의에서 두 번째 75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였으며, 그때 나는 우리의 다음 회의에서 비정상적으로 큰 인상이 적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제 상호 회의 기간의 절반 정도입니다. 9월 회의에서 우리의 결정은 들어오는 데이터의 전체성과 발전하는 전망에 달려 있을 것이다. 통화정책의 기조가 더욱 긴축됨에 따라 어느 시점에선가 상승 속도를 늦추는 것이 적절해질 것으로 보인다.
물가 안정을 회복하려면 당분간 제한적인 정책 기조를 유지해야 할 것 같다. 그 역사 기록은 너무 이완된 정책을 강력히 경계하고 있다. 위원회 참가자들이 가장 최근에 예측한 6월 SEP의 중앙 연방 기금 금리는 2023년 말까지 4%를 약간 밑돌았다. 참가자들은 9월 회의에서 그들의 예상치를 갱신할 것이다.
우리의 통화 정책 심의와 결정은 1970년대와 1980년대의 높고 불안정한 인플레이션과 지난 4분의 1세기의 낮고 안정적인 인플레이션 모두에서 우리가 인플레이션 역학에 대해 배운 것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우리는 세 가지 중요한 교훈을 얻고 있다.
첫 번째 교훈은 중앙은행들이 낮고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을 전달하는 데 책임을 질 수 있고 져야 한다는 것이다. 중앙 은행가들과 다른 사람들이 한때 이 두 가지 전선에 대해 설득력이 필요했던 것이 지금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벤 버냉키 전 의장이 보여주었듯이, 두 가지 제안 모두 인플레이션 기간 동안 널리 의문시되었다.
오늘날, 우리는 이 질문들이 해결된 것으로 간주한다. 가격 안정을 위한 우리의 책임은 무조건적이다. 현재의 높은 인플레이션은 세계적인 현상이고, 세계의 많은 경제가 여기 미국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높거나 더 높은 인플레이션에 직면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내가 보기에 현재 미국의 높은 인플레이션은 강력한 수요와 제한된 공급의 산물이며, 연준의 도구가 주로 총수요에서 작동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 중 어느 것도 물가 안정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가 할당한 과제를 수행해야 하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의 책임을 약화시키지 않는다. 공급을 더 잘 맞추기 위해 수요를 조절하는데 분명히 해야 할 일이 있다.
3. 결론
9월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열리는 FOMC에서 9월에 기준금리가 얼마나 인상할지 예상하기 위해서는
9월 13일 발표되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어떻게 발표되는지 매우 중요하다.
https://kr.investing.com/economic-calendar/cpi-733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리며, 오늘도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시황(2022.9.9) 상승마감 (0) | 2022.09.09 |
---|---|
미국주식 시황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0) | 2022.09.08 |
미국주식 시황(2022.09.08 - 잭슨홀 이후 첫 상승) (0) | 2022.09.08 |
미국주식 시황(2022.09.07 ISM 서비스PMI 발표) (0) | 2022.09.07 |
지금 환율이 계속 오르는데 언제쯤 내려갈까요? (0) | 2022.09.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