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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분기 인도량에 대한 로이터의 기레기 뉴스

by 항상행복 2023.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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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분기 인도량에 대한 로이터의 기레기 뉴스

테슬라의 반대 진영 뉴스 매체인
로이터의 테슬라 1분기 인도량에 대한 로이터의 기레기 뉴스에 대한 내용 입니다.

기레기라는 용어를 구글 번역기에서는 어떻게 영어로 번영할지 궁굼하네요.

로이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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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터 뉴스 내용

4월2일 (로이터) - Tesla Inc는 일요일 기록적인 분기별 차량 인도를 기록했지만 경쟁 심화와 암울한 경제 전망으로 인한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분기별 판매 증가율은 완만했습니다.

Tesla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422,875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이는 전 분기보다 4% 증가한 것입니다. 이는 1년 전에 비해 36%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난 1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테슬라가 작년보다 52% 증가한 200만 대의 차량 인도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마진 잠식을 우려하면서도 머스크가 가격을 인하하면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도박을 지켜봤다.


1월에 Tesla는 전 세계적으로 가격을 20%나 인하하여 2022년 월스트리트 배송 추정치를 놓친 후 가격 전쟁을 촉발했습니다. 65,990달러에 판매되던 기본 모델 Y는 현재 54,990달러입니다.

Deepwater Asset Management의 관리 파트너인 Gene Munster는 "가격 인하를 하지 않았다면 추악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가속을 보였지만 Elon이 제안한 수준까지 가속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Tesla의 야심찬 판매 목표를 놓친 Musk는 1월에 외부 중단 없이 2023년 인도가 2022년 130만 대에서 200만 대에 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7명의 분석가를 기반으로 한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인도는 430,008대의 차량에 대한 분석가의 예상과 비교됩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는 금요일 팩트셋(FactSet)이 집계한 평균 추정치에 따르면 월스트리트는 테슬라가 이번 분기에 약 43만2000대의 차량 인도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보도했다.

Tesla는 Refinitiv와 FactSet이 조사한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수치를 놓쳤습니다. 다른 추정치에 따르면 Tesla는 422,875대의 차량을 인도하여 월스트리트의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블룸버그가 조사한 분석가들은 421,164대의 차량이 선적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Tesla는 20명 이상의 애널리스트가 421,500대의 차량 인도를 요구했다고 합의했다고 Tesla 투자자인 Gary Black이 트윗에서 말했습니다. 로이터는 그 수치를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다.

뮌스터는 "전반적인 합의"라고 말했다.

Tesla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전 분기보다 주력 모델 3/모델 Y 차량을 6% 더 많이 인도했습니다. 그러나 고가 모델 X/모델 S 차량의 인도 횟수는 38% 감소했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인도한 것보다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하여 올해 첫 3개월 동안 440,808대의 차량을 제조했습니다.

자동차 회사는 텍사스와 베를린의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을 늘리고 중국 생산이 COVID-19 봉쇄 타격에서 회복됨에 따라. Tesla는 일요일에 텍사스 ​​공장에서 이번 주에 모델 Y를 4,000대 생산했다고 트위터에 올렸고, 2월 말에는 독일 공장에서 주당 4,000대를 생산한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가격 인하?

Barclays의 애널리스트인 Dan Levy는 테슬라가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가격 인하와 일치하고 경제 약화에 대한 우려가 계속됨에 따라 가격을 더 낮추도록 압력을 받을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Tesla는 추가 삭감 여부에 대한 Reuters의 질문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수요 전망을 더욱 흐리게 하는 것은 4월 18일부터 일부 모델에 적용될 수 있는 미국 전기차 보조금입니다.

Tesla의 중국 내 가격 인하는 가격 전쟁을 촉발시켰고, BYD와 Xpeng을 포함한 중국 경쟁업체들은 수요 약화 속에서 시장 점유율을 방어하기 위해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시장 리더인 BYD는 올해 첫 두 달 동안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서 이른바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의 41%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Tesla는 8%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머스크는 경기 침체와 높은 이자율에 대한 전망으로 EV 제조업체가 이익을 희생하면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가격을 낮출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1월 머스크는 가격 인하가 수요를 부추겼다고 말했다.

Tesla 주가는 2021년 11월 고점보다 50% 이상 낮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회사가 시작한 가격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올해 68% 이상 급등했습니다.

3월 1일 Tesla의 투자자의 날 이후 머스크가 EV 제조업체가 더 저렴한 대중 시장 차량을 얼마나 빨리 출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은 이후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마치면서

- 오늘 미국 주식 시장이 개장되면서 투자자 들의 반응이 무척 궁굼하네요.
 전년 동기대비 인도량이 30% 증가했는데,  로이터 뉴스를 믿을 지, 테슬라의 성장성을 믿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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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로이터 테슬라 기레기 뉴스 관련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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